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6:51
연예

서태지, 라이브 음반 '콰이어트 나이트' 8월 7일 발매

기사입력 2015.07.23 07:50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서태지 밴드의 전국투어 라이브 음반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가 오는 8월 7일 전격 발매 된다고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가 23일 전했다.
 
이 앨범은 지난 서태지의 9집 활동을 마감하는 ‘콰이어트 나이트’ 콘서트 실황을 녹음한 라이브 앨범이다.
 
총 29곡이 2장의 CD에 담겨 있으며 ‘필승’, ‘아이들의 눈으로’, ‘내 모든것’ 등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곡은 물론 서태지 솔로 앨범 최근작인 ‘소격동’, ‘크리스말로윈’ 등 1집부터 9집까지 서태지의 음악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주옥 같은 명곡들이 생생한 라이브 원음으로 담겨 있다.
 
이번 음반은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의 총괄 프로듀서인 서태지가 직접 전곡 믹싱을 진행하여 라이브의 감동을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로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라이브 음악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 가운데 9집 활동 중 아이들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내 모든 것’이 정식 발매에 앞서 24일 주요 온라인 음원 포털을 통해서 먼저 공개되고, 아이유와 콜라보로 9집 발매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소격동’은 31일 추가 공개 될 예정이다.
 
특히 ‘내 모든 것’은 서태지와 아이들 1집 수록곡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롭게 편곡되어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을 추억하는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이며, ‘소격동’ 은 라이브에서만 들을 수 있는 전자드럼의 도입부 인트로가 더해져 좀 더 신비로운 느낌의 ‘소격동’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서태지 밴드 전국투어 라이브 음반 ‘콰이어트 나이트’ 앨범은 23일부터 교보핫트랙스, 인터파크, yes24, 이티피샵 등 온라인 음반 판매점을 통하여 예약 판매가 진행 될 예정이다.

fender@xportsnews.com 사진 = 서태지 컴퍼니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