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동아시아 뉴미디어 포럼 발대식 및 기념 세미나를 열었다.
인터넷신문협회는 20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동아시아 뉴미디어 포럼 조직위원회를 공식 발족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황용석 교수(건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국내외 뉴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과제를 짚어보기 위해 '뉴미디어, 인간, 뉴스'라는 주제로 기념세미나를 진행했다.
황 교수는 '뉴미디어, 인간, 뉴스-온라인 저널리즘의 진화와 그에 따른 몇가지 물음'이라는 주제로 뉴미디어 이용자와 산업간 체계를 분석하고, 10월 포럼의 4개 세션과제로써 뉴미디어의 기술 및 서비스, 뉴미디어의 역할과 책임, 뉴미디어 광고시장의 현황과 흐름, 동아시아 뉴미디어 시장 동향 등을 제시했다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된 곽영길대표(아주경제)는 발대선언을 통해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 및 원활한 추진과 동시에 일회성의 행사가 아닌 국제적인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오는 10월 14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미디어 융·복합 시대, 뉴미디어의 새로운 미래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동아시아 뉴미디어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동아시아의 주요국의 인터넷신문협회·단체장 및 뉴미디어 저명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hee108@xportsnews.com / 사진 = 권혁재 기자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