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03:30
연예

에릭남, 스윗튠 기부 프로젝트 반응 좋다…차트 상위권 등극

기사입력 2015.05.29 20:10

정희서 기자


▲ 스윗튠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수 에릭남이 ‘작곡가 드림팀’ 스윗튠(Sweetune)의 첫 기부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로 선 가운데 신곡 반응이 뜨겁다.
 
29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에릭남이 부른 새 싱글곡 ‘Dream(Feat. 박지민 of 15&)’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가운데, 오후 7시 현재 엠넷, 올레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2위를 달리고 있다.
 
이 외에도 지니, 멜론,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도 ‘에릭남 기부’, ‘스윗튠’으로 실시간 검색 순위를 점유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DREAM’은 아픔보단 애틋함이, 슬픔보단 부드러움이 더 크게 자리 잡은 사랑을 넘어선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위에 섬세하면서도 부드러운 에릭남의 보이스와 박지민의 피처링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감수성을 건드리는 가삿말과 함께 리스너들의 귀를 열게 하고 있다.
 

특히 카라, 인피니트, 보이프렌드, 나인뮤지스, 레인보우 등 인기 아이돌들의 숱한 히트곡들을 만들었던 프로듀싱팀 스윗튠의 기존의 음악들과는 반전되는 동화 같은 힐링곡의 등장에 스윗튠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앞서 스윗튠은 “상업 작곡가이다 보니 순수하게 우리만의 의도를 담을 노래를 작업해서 발표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이에 거창한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우리의 감성을 나눌 수 있는 곡들로 순수하게 공유하고 수익금은 전액 다시 사회에 환원하려고 한다"고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스윗튠 ⓒ  B2M 엔터테인먼트]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