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3:36
연예

'명견만리' 서태지 "스템파일 공개, 다양한 요리로 재탄생되더라"

기사입력 2015.03.26 22:43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명견만리' 서태지가 스템파일 공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서태지는 26일 오후 방송된 KBS 1TV 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에 출연해 '천재시대의 종말-창조는 공유다'를 주제로 청중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서태지는 지난해 정규 9집 앨범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스템파일을 공개했던 이야기를 꺼냈다.

서태지는 "스템파일 공개는 음식으로 치면 레시피, 거기에 식재료까지 모두 공개하는 것이다"라며 "스템파일을 공개하고 보니, 다양한 요리로 재탄생이 되더라. 생각지못한 뜻밖의 모습들이 생기는 것을 관심있게 지켜볼 수 있었다"고 얘기했다.

서태지는 지난해 11월 14일 발매된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보컬, 기타, 신스, 베이스 FX 등 음악의 소스가 되는 스템 파일을 무료로 공개하며 리믹스 콘테스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는 실력은 있지만 이름을 알리지 못한 후배 뮤지션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 받은 바 있다.

'명견만리'는 우리 사회의 미래 이슈를 다루는 '프리젠테이션 쇼'를 표방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한 명의 유명인사가 출연해 여러 가지 미래 이슈에 대해 취재한 내용을 VCR과 대중강연 형식으로 청중에게 전달하며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는 '다큐콘서트'의 형태로,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명견만리' ⓒ KBS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