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태양의 첫 일본 솔로투어를 담은 ‘SOL JAPAN TOUR ‘RISE’ 2014’ DVD&Blu-ray가 28일자 오리콘 DVD종합 데일리 랭킹에서 2위를 기록했다.
태양은 지난해 일본에서 솔로 앨범 ‘RISE [+ SOLAR & HOT]’를 발표하고 이어서 총 6개 도시 13회 공연 7만 명을 동원한 첫 일본 솔로 콘서트 투어 ‘SOL JAPAN TOUR ‘RISE’ 2014’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오리콘 DVD 종합차트 2위에 오른 ‘SOL JAPAN TOUR ‘RISE’ 2014’는 도쿄 국제포럼 홀A에서 개최된 공연 라이브 영상과 다큐멘터리가 실렸다.
태양은 자신의 첫 솔로 투어에서 ‘RISE’에 수록된 곡들을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고, 또 무대, 영상, 조명, 밴드 등 하나부터 열까지 하나하나 의견을 내며 공연 제작에 참가하는 열정을 과시해 팬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일본 투어 콘서트에서 현지팬들을 열광시킨 태양은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에서 단독 콘서트를 이어가며 솔로가수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과시하고 있다.
한편 태양의 일본 솔로 콘서트 투어 DVD에 이어 오는 3월 25일에는 최근 성황리에 끝난 빅뱅의 일본 5대 돔 투어 ‘BIGBANG JAPAN DOME TOUR 2014〜2015 "X"’가 일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5대 돔 투어 DVD에는 지난해 12월 26일 개최한 도쿄돔 공연을 비롯해 리허설부터 쿄세라 돔 오사카 최종공연까지 완전 밀착한 투어 다큐멘터리 영상이 수록된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