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8:00
연예

[쥬크박스] 지소울 'You', 15년 만에 꺼낸 JYP의 히든카드

기사입력 2015.01.19 00:04 / 기사수정 2015.01.19 00:41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15년 동안 실력을 갈고 닦은 가수 지소울(G.Soul)이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 실력파 뮤지션으로서 JYP사단에서 야심차게 공개하는 히든카드다.

지소울의 데뷔 앨범 'Coming Home(커밍 홈)'은 1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타이틀곡은 'You(유)'이며 '커밍 홈' 'Superstar(슈퍼스타)' 'First Love(퍼스트 러브)' '변명' '한 번만 더' 등 팝, 소울, 알앤비, 딥하우스 장르가 한 데 모인 곡들이 수록됐다.

'유'는 '너 말곤 아무도 필요없어/ 내 머리 속엔 온통 너 뿐' 등의 후렴구와 묵직한 신시사이저가 바탕이된 전자음이 지소울의 세련된 창법과 어우러진다. 또 찰랑거리는 기타 사운드에 드럼이 더해져 비트감을 살려 듣는 맛을 더했다.

이날 공개된 '유' 뮤직비디오에서는 지소울이 어두운 배경의 연습실 안에서 독백하는 듯이 열창해 곡의 분위기를 그대로 그려냈다.

'커밍 홈'은 프로듀서 지소울과 프로듀서 이우민이 공동으로 작업했다. 이외에도 보이즈투멘(Boyz II Men)의 작곡가이자 팝가수 비욘세의 여동생 솔란지 건반 세션을 맡았던 로 페이지와 캘리포니아 출신 힙합 프로듀서 폴 톰슨이 협업한 앨범이다.

특히 지소울은 앨범 전체를 공동 작업한 이우민 프로듀서와 첫 작업이지만 각자의 음악적 개성을 융합해 새로운 매력이 담긴 음악을 만들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사진 = 지소울 ⓒ '유' 뮤직비디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