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시상식 ⓒ 아프리카 시상식 영상 캡쳐
▲ 아프리카 시상식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아프리카 시상식' 양띵이 star BJ 20인에 선정됐다.
23일 오후 5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호텔에서 ‘2014 아프리카TV BJ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날 아프리카 시상식에서 양띵은 'STAR BJ 20인' 선정된 이후 "학교 졸업하고 상 받을 기회가 없는데 1년에 한번씩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상을 받게 해주신 팬분들과 스태프, 멤버들께 감사드린다. 열심히 하는 BJ 양띵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아프리카 시상식은 한 해 동안 활발한 방송 활동과 우수한 콘텐츠 생산 및 확산에 힘쓴 BJ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시청자 투표와 방송 데이터,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대표BJ 스타BJ 신인상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 대상이 선정된다.
아프리카 시상식 행사 당일 실시간 온라인 투표와 심사 점수를 합산해 대상 수상자 2인이 최종 가려지게 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대표 BJ 라는 명예와 함께 총 1억 2천 만원의 상금 및 트로피, 상장, 각종 아이템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아프리카 시상식 현장에는 게임, 스포츠, 먹방(먹는방송), 공방(공부방송) 등 각 분야별 인기 BJ들이 총 출동한다. 또 대도서관, 윰댕, 버블디아 등 인기 BJ들이 직접 꾸미는 공연 무대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