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7:56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누리꾼 "업데이트 해야지"

기사입력 2014.12.08 23:25 / 기사수정 2014.12.08 23:25

정혜연 기자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 다음카카오


▲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도입에 누리꾼 반응이 뜨겁다.

8일부터 다음카카오는 자사 온라인 메신저 카카오톡의 '1대1 비밀 채팅 모드'와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을 제공한다.

비밀 채팅 모드는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휴대전화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하는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서버에서 대화 내용을 확인할 방법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비밀 채팅은 이미 열려 있는 1대1 채팅방의 더보기 메뉴에서 '비밀채팅'을 누르거나 채팅 탭 하단의 채팅방 개설 버튼을 눌러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채팅 종류를 '비밀 채팅'으로 선택하면 시작할 수 있다.

비밀 채팅방은 한 번 열린 뒤 카카오톡을 껐다가 켜도 유지된다. 그룹 채팅방에는 내년 1분기 이내에 적용할 예정이다.

그룹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서 나간 후 재초대 받는 것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채팅방 '더보기' 메뉴의 '설정'에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선택해 활성화한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에 누리꾼들은 "재초대 거부 좋다", "차단 후 프로일 안 보이는 기능 좀", "비밀 메시지라고 뜨네", "업데이트 해야 되네", "아이폰은 아직 안되나 봄", "일반 채팅이랑 뭐가 다른 거지", "원래는 보안이 안 됐다는 얘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혜연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