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정용화 ⓒ 중국 웨이보 캡처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밴드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중화권 최고 한류 스타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정용화는 중국 최대 SNS 비즈니스그룹 웨이보가 집계한 가온웨이보차트 주간차트(11월 17~23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지난주(11월 10~16일) 차트에서 개인 2위로 처음 순위에 진입했고, 한 주 만에 정상에 오르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였다.
가온웨이보차트는 웨이보 내 한국 가수에 대한 버즈량과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 순위에 진입한 가수들의 웨이보 내 인기도를 측정해 순위를 정한다.
정용화는 지난 5일 첫 게시물을 업로드한 이후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5일 현재 팔로워 수 60만 명을 기록하며 중국 내 새로운 한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웨이보에 게재한 게시물들이 연이어 실시간 핫 웨이보 랭킹 1위에 오르며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정용화는 대만의 인기 스타 임준걸, 호남위성TV 예능 프로그램 '천천향상'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유명 방송인 왕한 등과 웨이보상에서 활발히 교류하는 등 중화권 팬들은 물론 스타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웨이보는 메인화면에 정용화의 주간차트 1위 등극을 대형 배너로 제작해 게시하며 최근 웨이보상에서 불고 있는 정용화 열풍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정용화가 속한 씨엔블루는 오는 29일 중국 난징에서 라이브투어 '2014 CNBLUE LIVE-Can't Stop'을 개최하며 중국 내 뜨거운 씨엔블루 열기를 이어간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