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7:00

필리핀에서 한국인 피살, 누리꾼 "조심하자"

기사입력 2014.10.04 00:25 / 기사수정 2014.10.04 00:25

류진영 기자
필리핀 한국인 피살 소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 연합뉴스TV
필리핀 한국인 피살 소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 연합뉴스TV


▲ 필리핀 한국인 피살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필리핀에서 한국인이 피살돼 올해 들어 필리핀에서 살해된 한국인 수가 10명으로 늘었다.

3일 주 필리핀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마닐라 교외에서 발견된 시신 1구의 신원이 한국인 이 모(45)씨로 파악됐다. 이 씨의 시신은 말라본 지역의 한 플라스틱 용기에서 목 부위에 총상을 입은 상태로 발견됐다.

대사관은 시신이 한국인으로 추정된다는 필리핀 경찰의 의견에 따라 한국 경찰청에 지문을 보내 신원 확인을 의뢰해 최근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들어 필리핀에서 각종 범죄사건으로 살해된 한국인은 모두 10명으로 늘었다.

필리핀 경찰은 범인이 이 씨를 다른 곳에서 살해하고 시신을 말라본의 외진 곳에 유기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필리핀 한인사회는 최근 잇따르는 한국인 피살사건과 관련해 범인 검거를 위한 현상금 등 '안전대책기금' 모금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필리핀 한국인 피살, 무섭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조심하자", "필리핀 한국인 피살, 헉", "필리핀 한국인 피살 유독 자주 일어나는 것 같다", "필리핀 한국인 피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류진영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