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4:44
연예

틴탑 새 앨범, 英 거장 스튜어트 홀스 극찬 "아이돌 음악 최고 퀄리티"

기사입력 2014.09.19 11:23 / 기사수정 2014.09.19 11:26

조재용 기자
틴탑 ⓒ 티오피 미디어
틴탑 ⓒ 티오피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그룹 틴탑의 새 앨범 '틴탑 엑시토'의 음반 마스터링이 세계적인 마스터링 스튜디오 영국 메트로 폴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컴백 전부터 최근 가요계에서 대세라고 불리는 프로듀서 팀 블랙아이드필승과 의기투합 했다는 점이 알려지며 많은 이목을 끌었던 틴탑의 새 앨범은 후반작업의 퀄리티와 세련된 팝스타일을 완성시키기 위해 메트로 폴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1년간의 공백기 동안에도 월드투어와 멤버 간 개인 활동 등으로 화제를 몰고 다닌 대세돌 틴탑의 이번 앨범 음반 마스터링은 U2, 아델, 레드제플린, 마돈나, 비틀즈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영국의 메트로폴리스에서 마스터링을 맡았다.

특히 마스터링 작업을 진행한 거장 엔지니어 스튜어트 혹스는 "최근 앨범 중에 가장 재미있게 진행한 작업이었고 일본에서 미국까지 많은 아이돌 음악도 마스터링 해왔지만, 이번 틴탑 앨범의 퀄리티는 그 무엇보다 높았고 프로듀싱 또한 너무나 완벽했기에 매시간 너무 재미있게 작업을 했다"라는 극찬을 했다.

틴탑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쉽지않아' 뿐만 아니라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혼자사니', '울어', '지독하다', '리모콘'을 비롯해 멤버 엘조가 직접 작곡 작사한 'LOVE U' 등이 수록돼 있다.

한편 틴탑은 새 앨범 '틴탑 엑시토'의 타이틀곡 '쉽지않아'의 방송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