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9:56
연예

린, 오늘(12일) 데뷔 최초 라이브 앨범 발매

기사입력 2014.09.12 09:14 / 기사수정 2014.09.12 10:03

조재용 기자
린 ⓒ 뮤직앤뉴
린 ⓒ 뮤직앤뉴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가수 린(LYn)이 데뷔 첫 라이브 앨범을 발매한다.

12일 정오 린은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지난 5월 소극장 콘서트의 열기를 담은 10곡의 라이브 음원과 신곡 2곡을 수록한 라이브 앨범 'HOME'을 공개한다.

지난 5월 이대 삼성홀에서 소극장 콘서트 'HOME'을 개최했던 린은 당시 공연장에서 관객들의 가장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던 라이브 무대 10곡과 함께 '고마워요 나의 그대여', '오늘 하루도' 등 신곡 2곡을 공개하며 지난 3월 정규 8집 앨범 이후 약 6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이번 라이브 앨범 'HOME'의 타이틀 곡 '고마워요 나의 그대여'는 뮤지션 정준일 작곡에 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린의 진솔한 사랑과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유재하 가요제 출신 작곡가 권영찬이 정준일과 함께 편곡을 도맡아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곡을 완성시키며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이번 앨범의 또 다른 신곡 '오늘 하루도'는 아름답고 귀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가 서정적인 멜로디와 한층 풍성한 매력이 돋보이는 린의 보컬과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뮤직앤뉴는 "린이 데뷔 후 처음 발매하는 라이브 앨범인 만큼 선곡이며 앨범 제작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성에 참여하는 등 많은 애정을 쏟은 앨범이다.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만큼 오늘 신곡과 함께 공개되는 린의 라이브 앨범 'HOME'에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린의 라이브 앨범 'HOME'은 오늘(1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프라인에는 16일 출시된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