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2:19
연예

英팝스타 픽시 로트, 새 앨범 'Pixie Lott' 7일 발표

기사입력 2014.08.07 10:17 / 기사수정 2014.08.07 10:17

정희서 기자
픽시 로트 ⓒ 유니버설 뮤직
픽시 로트 ⓒ 유니버설 뮤직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영국의 소울팝 디바 픽시 로트(Pixie Lott)의 세 번째 정규앨범 [Pixie Lott]가 오늘 (7일) 발매된다.

허스키하고 파워풀한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외모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픽시 로트는 이번 앨범에서 성숙한 보컬실력과 풋풋한 소녀다움이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픽시 로트가 '내 모든 앨범들 중에서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앨범'이라는 의미에서 자신의 이름을 붙인 이번 새 앨범은 60~70년대 팝 음악계에 큰 영향을 미친 소울 명가 모타운의 음악 스타일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을 위해 실제로 여러 모타운 앨범들이 탄생한 장소인 뉴욕으로 가서 레코딩 작업을 했다.

이번 앨범에는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과 지미 혼(Jimmy Horne)등 여러 올드 스쿨 소울로부터의 샘플링과 현대적인 비트가 조화된 곡이자 섹시한 펑키 그루브가 중독적인 곡 'Nasty', 매력적인 휘슬 인트로가 여름 휴가지의 상큼함을 연상시키는 'Lay Me Down’,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Grenade’를 작곡한 앤드류 와이어트(Andrew Wyatt)가 작곡한 소울곡 ‘Ain’t Got You’ 등 픽시 로트의 명품 목소리의 매력을 담은 총 12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픽시 로트는 활발한 음악 활동 뿐만 아니라 톡톡튀는 패션 감각으로 패션 사업에 도전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영국의 대표적인 팝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