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0:27
정치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후보, 아들 노래 영상 "아빠는 슈퍼맨"

기사입력 2014.06.04 21:57 / 기사수정 2014.06.04 21:57

정희서 기자


▲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선거 당선 예상..조희연 아들 동영상 화제

[엑스포츠뉴스= 대중문화부] 민주진보 단일 후보인 조희연 후보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조희연 아들의 영상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4일 오후 6시 투표가 종료된 직후 공개된 방송3사의 공동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희연 후보는 40.9%를 득표했다.

이는 현직 서울교육감 출신인 보수 성향 문용린 후보(30.8%)를 10.1%포인트 차이로 제친 수치다.

이와 함께 조희연 후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동영상도 관심을 모았다. 공개된 영상에는 두 아들 조용훈 군과 조성훈 군이 아버지를 위한 노래를 부르고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힘들어도 털고 일어나. 이러다 힘들어서 쓰러지면 어쩌나. 얘들아 아빠는 슈퍼맨이야", "아버지 이제야 깨달아요. 더이상 쓸쓸해하지 마요. 이젠 나와 같이 가요"라는 가사가 뭉클함을 자아냈다.

조희연 아들들은 아버지와 함께 적극적으로 선거 운동에 동참한 바 있다. 앞서 조희연 아들 조성훈 씨는 지난 29일 한 포털사이트 정치 토론방에 아버지의 당선을 위한 호소의 글을 남겨 화제가 됐다. 고승덕 후보의 딸이 아버지의 낙선을 호소한 것과 대비를 이뤘다.

조희연 아들 조성훈씨는 "조금이나마 아버지 조희연의 이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면서 지난달 29일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글 하나를 올렸다. 그는 이 글을 통해 "인간 조희연은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고, 지나칠 정도로 돈 욕심 없이 살아왔으며, 누구보다도 제 말을 경청해주신 분"이라고 주장하며 아버지를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