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곳'에 대한 관심이 높다 ⓒ 한국관광공사
▲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5월 5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6일까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영유아 복합체험문화시설 '서울상상나라'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이색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이곳에서는 5일부터 8일까지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도 개최된다. 축제에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꿈 학교'부터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는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축제'가 열린다. 5일 어린이날 당일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라이팅 체험, 빛 공해 체험 유리공예 체험 등 조명박물관에서만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원 원주시에서도 어린이날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전북 전주시의 국립전주박물관에서도 '어린이 축제'가, 강원도 춘천시에서도 '춘천시 어린이대축제'가 열릴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에서는 '김창열', '애니메니션과 동물친구가 만날 때' 대전 이응노 미술관에서는 '2014 이응노 미술관 신소장품전' 등 전국 각지의 미술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전시회가 열린다.
이 외에 경기 고양시에서는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가, 서울 지하철 6호선 신당역에서는 '곤충파충류 체험전', 전북 전주시에서는 '제 6회 전주 포토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추현성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