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2:56
연예

양현석 5억 기부, 과거 꾸준한 선행 화제 '놀라워'

기사입력 2014.04.26 01:11 / 기사수정 2014.04.26 01:11

정희서 기자
양현석이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5억원을 쾌척했다. ⓒ 엑스포츠뉴스 DB
양현석이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5억원을 쾌척했다. ⓒ 엑스포츠뉴스 DB


▲ 양현석 5억 기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 유가족들을 위해 5억원의 성금을 전달하는 가운데 과거 기부도 밝혀졌다.

YG 관계자는 25일 엑스포츠뉴스와의 통화에서 "양 대표가 전날 회의를 통해 유가족들에게 5억원의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양 대표가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이번 성금은 YG 자체 기부 프로젝트 WITH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유가족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양현석을 비롯한 YG 아티스트들의 기부 활동이 밝혀졌다. YG는 그동안 양 대표의 주도하에 자체 기부 프로젝트 WITH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과 힘을 합쳐 심장병 환자를 후원하는 드림 기프트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양 대표는 지난해 3월 YG 대주주로서 받게될 현금 배당 10억원 전액을 불우한 어린이 환자들에게 기부해 화제가 됐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양현석 5억 기부 놀랍다", "YG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잘되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좋은 노래 뿐만 아니라 기부까지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