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이 9일 정오 단독앨범의 음원을 공개한다. ⓒ 봉봉컴퍼니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자인 팝페라 가수 최성봉의 음원이 9일 정오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코리아 갓 탤런트' 출연 이후 3년 만에 발매되는 첫 단독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느림보'를 비롯, '로맨틱 강원도' 등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소속사는 "크로스오버 장르인 이 곡들은 그의 차분하고도 아련한 목소리와 잘 어우러진다. 그의 노래는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모든 이들이 편하게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느림보'는 그의 저서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에서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담은 곡이다. 현실 상황에서 겪는 좌절감으로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힘,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싶어 하는 최성봉의 목소리를 읽어낼 수 있다.
또한 '느림보'는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말하듯 '꿈은 멀리 있어도 나는 행복한 사람 단 한번뿐인 소중한 삶이라 나는 웃으며 오늘을 버티죠. 할 수 있죠, 거친 세상의 파도가 내게 밀려와도 해낼 거죠, 꿈을 향하여 천천히 나의 길을 걸어가면 좋은날은 꼭 올 테니까'라는 가사를 담았다.
최성봉은 지난 2011년 방송된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며 특별한 인생 스토리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껌팔이로 10여 년간 길거리를 전전하며 살아온 그의 이야기는 전 세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타임즈, 타임지, 일본 아사히신문, 영국 로이터통신, 독일 슈피겔 등에서 소개했다.
또한 최성봉이 노래한 모습이 담겨 있는 유튜브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1억 6천만 건을 넘겼으며, 지난 2012년 발간된 자서전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는 2만 5천부가 팔렸다.
최성봉은 "어둡고 힘들었던 스물다섯해의 삶 때문에 알려졌지만, 이젠 나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과 매일 호흡하고 소통하며 새로운 인생 스토리를 써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힐링 가수' 최성봉은 9일 오후 12시 디지털 싱글 음원을 공개한 뒤, 오는 23일에는 오프라인 CD를 출시,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