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배우 이보영에게 '2013 SBS 연기대상'의 대상이 돌아갔다.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2013 SBS 연기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시상식은 이휘재, 이보영, 김우빈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대상은 올해 방영된 SBS 드라마 중 큰 사랑을 받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장혜성' 역을 맡은 이보영에게 돌아갔다.
또한 이보영은 대상 외에도 프로듀서상, 10대스타상 등을 수상해 3관왕에 오르는 기쁨을 만끽했다.
올해 하반기 시청률을 독식하며 수목극 1위를 차지하던 '상속자들' 역시 많은 상을 수상했다. '뉴스타상'에는 강민혁, 김지원, 최진혁이, '중편드라마 특별연기상'에는 김성령이, '베스트커플상'에는 이민호와 박신혜가, '10대스타상'에는 이민호와 박신혜, 김우빈이,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에는 이민호, '중편드라마 우수연기상'에는 박신혜, '중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에는 이민호가 수상의 기쁨을 안을 수 있었다.
올해 상반기 큰 사랑을 받으며 대상 후보로까지 올랐던 '야왕'의 수애와 중반기 사랑을 받은 '주군의 태양'의 공효진과 '황금의 제국' 고수는 스케줄 문제로 아쉽게 시상식에 불참하게 됐으며 '무관'으로 돌아가 아쉬움을 남겼다.
또한 지난 10년여간 SBS 드라마에 출연하며 드라마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조인성은 'SBS 특별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2013 S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 뉴스타상- 이다희 강민혁 김지원 최진혁 김소현 서인국 김유리 정은지 임주환 강소라
▲ 단막특집극 특별연기상- 김미숙 정은우
▲ 중편드라마 특별연기상- 이효정 김성령
▲ 장편드라마 특별연기상- 장현성 장영남
▲ 미니시리즈 특별연기상- 정웅인 김미경
▲ 올해의 프로듀서상- 이보영
▲ 베스트커플상- 이민호 박신혜
▲ 공로상- 김수미
▲ 10대스타상- 조인성 이보영 이민호 박신혜 남상미 이요원 이종석 김우빈 소지섭
▲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 이민호
▲ 장편드라마 우수연기상- 김지훈 왕빛나
▲ 중편드라마 우수연기상- 성동일 박신혜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이종석 성유리
▲ 베스트드레서상- 이민호
▲ 장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 전광렬 남상미
▲ 중편드라마 최우수연기상- 이민호 이요원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소지섭 송혜교
▲ SBS 특별상- 조인성
▲ 대상- 이보영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이보영 조인성 이요원 이민호 박신혜 김성령 ⓒ 'S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