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6:26
연예

'MBC연예대상' 정형돈이 언급한 前 가상부인 사오리 누구?

기사입력 2013.12.30 11:03 / 기사수정 2013.12.30 11:19

대중문화부 기자


▲ MBC연예대상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개그맨 정형돈이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사오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3 MBC 방송연예대상' 2부 베스트 커플상은 시청자들의 투표 참여로 1위를 선정한 결과 '무한도전'의 '형용죵돈' 정형돈·지드래곤이 수상했다.

정형돈은 호들갑을 떨며 무대에 오른 후 "탈 줄 알았습니다"라고 재치 있게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결혼했어요' 때도 못한 베스트 커플을 무한도전에서 우리 지디군과 함께 탔습니다. 지디와의 뜨거운 사랑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 전 부인 사오리, 태연양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사오리는 재일교포 한국인 2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재일 한국인 3세 출신의 방송인이다. 한국명은 장은주로, KBS2 '미녀들의 수다'에 사오리라는 이름으로 나왔으나 나중에 한국인임을 밝혔다.

2008년 5월 1집 사오리밴드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했고, MBC '놀러와', tvN '위대한 캣츠비'와 KBS JOY '연예의 발견 뻔뻔한 TV'의 메인 MC로도 활약했다.

특히 2008년 정형돈과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호흡을 맞추며 가상 신혼 생활을 즐겼다. 정형돈은 가부장적인 남편상을, 사오리는 관대한 아내상으로 티격태격 다투며 재미를 선사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성격 차이로 인해 결별하면서 결혼 생활을 종료해야만 했다.

한편 이날 정형돈이 수상 소감을 전하던 중 무대 뒤에서 지드래곤이 깜짝 등장했다. 지드래곤은 정형돈에게 꽃다발을 건네며 다정한 분위기를 연출해 객석의 열렬한 호응을 끌어냈다. 또한 "정말 이 상을 주네요. 올해 아름다운 수많은 커플들이 있었는데 저희가 제일 잘 어울렸나 봐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특히 정형돈과 지드래곤은 애정 넘치는 스킨십은 물론,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를 통해 공개했던 듀엣곡 '해볼라고'에 맞춰 신나는 댄스를 선보이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정형돈, 지드래곤, 사오리 ⓒ MBC 방송화면, MBC]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