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4:23
연예

이동우, 재즈 보컬리스트 변신…14일 솔로 앨범 'SMILE' 발매

기사입력 2013.11.12 13:26

정희서 기자


▲ 이동우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틴틴 파이브 출신 이동우가 재즈 가수로 변신했다.

12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근 '슈퍼맨 프로젝트' 이름 아래 철인 삼종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동우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첫 정규 솔로 재즈 앨범 'LEE DONG WOO 'SMILE' TURNING TO JAZZ (이하, SMILE)'를 14일 발표한다.

이동우의 재즈 앨범 'SMILE'을 두고 재즈평론가 남무성은 "편안한 안식처처럼 따듯하다"고 평했다.

재즈 보컬리스트로서 이동우의 매력은 그의 창법에 있다. 남무성은 "이동우는 욕심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담백하게 감정선을 이어가며 편안하게 리듬을 탄다"고 호평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한국 재즈 신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온 웅산이 프로듀서이자 뮤직 디렉터를 맡았다. 이 외에도 김정균(percussion), 성기문(piano), 오정택(bass), 김윤태(drums), 박윤우(guitar)를 비롯해 일본의 특급 색소포니스트 Hisatsugu Suzuki, 미국출신의 정상급 재즈드러머 Shawn Pickler, 세련된 믹스다운 솜씨를 보여준 엔지니어 Yoshihiro Kawasaki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웅산 작사·작곡의 스윙재즈의 짜릿한 쾌감을 표현한 타이틀 곡, 'Fly With You'와 이동우의 아내에 대한 사랑을 진솔하게 담은 'My Love'는 많은 재즈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웅산은 "타이틀곡 외에도 앨범에 수록된 재즈곡 역시 이동우의 목소리에 맞게 편곡하려고 신경을 많이 썼다"며 "2년 동안 이동우의 온 몸에 재즈를 불어 넣었다. 재즈 가수로서의 이동우는 앞으로 점점 나아질 일만 남았다.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이동우의 첫 정규 솔로 재즈 앨범 'SMILE'은 14일에 발매되고,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는 19일 오후 8시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이동우 ⓒ SM엔터테인먼트]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