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1:08
연예

[추석특집] 케이블채널 예능, 지상파보다 다양하다

기사입력 2013.09.17 18:33 / 기사수정 2013.09.17 18:33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특히 이번 추석은 주말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로 다른 때보다 연휴 기간이 길다. 이에 케이블채널에서는 고품격 다큐멘터리, 예능, 드라마 등으로 지상파 특집 프로그램에 맞서 시청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에서는 추석을 맞아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새 프로그램들이 첫 선을 보인다. 


가장 먼저 예능 대세 샘 해밍턴, 버스커버스커의 드러머 브래드 등 외국인 연예인 4명의 섬마을 적응 리얼리티 '섬마을 쌤'이 18일 밤 12시 첫 방송된다. 

이들은 분교 초등학생들에게 방과후 원어민 교사가 돼 영어를 가르치고,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좌충우돌 섬마을 적응기가 그려진다.

19일 밤 12시에는 신개념 공개방송 버라이어티 '팔도방랑밴드'가 처음으로 전파를 탄다. 입담 좋기로 소문난 뮤지션 윤종신, 김흥국, 이정, 존박이 음악텐트 하나만 펼쳐놓고 즉석에서 관객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바탕으로 이웃들과 함께 하는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tvN은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도 추석을 맞아 특집으로 화려하게 꾸민다. 21일 밤 9시에는 시청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코미디빅리그'의 레전드 에피소드를 모은 '코미디빅리그 레전드'가 방송되며, 'SNL코리아'도 추석을 맞아 그동안 방송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은 추석연휴를 맞아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가을과 어울리는 영화 등을 방송한다.

온스타일은 모델 서바이벌 리얼리티 '도전수퍼모델코리아4'의 1회부터 5회까지 총 5편의 에피소드를 19일 오후 2시부터 연속 방송한다.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5명의 도전자들이 미션을 통해 성장해가는 과정 등 볼거리를 마련했다.

지난 10일 첫 선을 보인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정준영의 새 리얼리티 '정준영의 Be Stupid'와 최근 종영한 '이효리의 X언니'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20일 오후 2시에는 이효리의 후배가수 스피카 조련기 '이효리의 X언니' 5편을 연속 편성했으며, 21일 오후 2시부터는 정준영의 앨범 준비 과정이 공개되는 '정준영의 Be Stupid' 2편을 방송한다.

여성 라이프채널 스토리온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렛미인' 시리즈가 방송된다. 외모 때문에 극도의 고통을 받던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아 매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렛미인'의 베스트 에피소드가 연속 방송된다. 20일 오후 3시에 7개 에피소드, 21일과 22일 저녁 6시부터 각 5개의 에피소드가 방송된다.

올리브는 추석을 맞아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푸드 프로그램을 모아 특집 편성한다. 먼저 18일 오후 1시에는 트렌디 맛집 프로그램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테이스티 로드'에서 재방문 의사 100%를 기록한 베스트 맛집만 모은 '테로 베스트'를 방송한다. 만원 이하 맛집, 불금에 가면 좋을 맛집 등 테마를 나눠 1위부터 10위까지 최고의 맛집 뽑아 소개할 예정이다. 



18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8시에는 '추석 레시피 스페셜'이 찾아간다. 국보급 요리선생님들이 자신만의 한식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요리의 정석'에 소개된 레시피 중에서 각종 전과 갈비찜 등 추석에 해먹으면 좋을 레시피만을 모아 소개한다. 

19일 오후 1시에는 '마스터셰프 코리아2' 우승자 최강록의 활약상과 요리 장면만을 모은 '마스터셰프 코리아2 최강록 특집'을 방송한다.



어린이채널 투니버스는 추석을 맞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인기 어린이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몰아보기' 편성으로 준비했다. 

19일에는 최근 판타지 드라마 열풍의 계보를 잇는 어린이용 판타지 드라마 '벼락맞은 문방구'가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1~8화 연속 방송한다. '초능력' 아이템을 획득한 천둥 초등학교의 주인공 6인방이 탐정 역할을 맡아 벼락 문방구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간다는 내용이다. 

22일 오후 2시부터 밤 12시까지는 2008년에서 2012년에 방영했던 다시 보고 싶은 인기 애니메이션을 편성했다. 

세대를 초월해서 웃음과 감동을 주는 자두네 다섯 식구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은 '안녕 자두야', 평범하던 중학생 감딸기가 파티시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실패를 극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꿈빛 파티시엘', 천재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이 갑자기 초등학생 '코난'이 되면서 자신을 함정에 빠뜨린 '검은 조직'과 대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명탐정 코난' 등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총출동한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CJ E&M 제공]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