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7:15
연예

'두데' 안성기 "짝꿍 조용필, 나보다 공부 잘했다"

기사입력 2013.09.12 17:09 / 기사수정 2013.09.12 17:11



▲ 안성기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배우 안성기가 가수 조용필과의 일화를 언급했다.

12일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에 출연한 안성기는 "외대 베트남어과 과톱으로 졸업했다"며 대학시절 자신의 성적을 밝혔다.

안성기는 "그때만 해도 평범하게 살고 싶었다. 졸업과 동시에 베트남으로 가서 미래를 설계해보려고 했었지만 내가 잘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다시 고민해봤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결국 영화의 길을 선택했고 중년이 된 지금까지 활발한 연기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어 DJ 박경림이 "중학교 동창으로 알려진 가수 조용필과 비교해서 누가 더 공부를 잘했냐?"고 질문하자 안성기는 "같은 반에, 심지어 짝이었다. 공부는 조용필이 조금 더 잘 했던 것 같다. 내가 반에서 한 20등 정도였다면, 조용필은 10등과 20등 사이였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에는 둘 다 정말 순수했다. 명절에 화투치면서 노는 게 전부였다"며 솔직하게 대답했다.

조용필에 대해 추억하던 안성기는 박경림의 요청에 "용필아… 어색하네, 얼굴도 한번 못 봤는데… 활발한 활동 해줘서 보기만 해도 좋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좋아하는 음악 많이 들려주고 만들기를 바란다. 잘 지내…"라며 조용필에게 음성메시지를 보냈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안성기 ⓒ 엑스포츠뉴스DB]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