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9:03
연예

비에이피 '배드맨' 음원차트 1위 등극 '아이돌 신흥강자'

기사입력 2013.08.06 16:02 / 기사수정 2013.08.06 16:39

정희서 기자


▲ 비에이피 '배드맨(Badman)'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그룹 비에이피(B.A.P)의 신곡 '배드맨(Badman)'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비에이피는 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번째 미니 앨범 '배드맨'을 발표했다.

오후 3시 현재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배드맨'은 네이버 뮤직과 벅스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 소리바다 2위, 다음 뮤직 '5위', 엠넷 7위, 올레뮤직 7위 등을 기록하며 신흥 음원강자로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배드맨'은 힙합 비트를 베이스로 하고 최신 트렌드 장르인 트랩(TRAP)을 접목시킨 곡이다. 그 동안 시크릿과 B.A.P의 대다수 타이틀을 써 오며 환상의 조합을 선보인 강지원-김기범의 작품이다. 이 곡은 범죄와 사건으로 얼룩져 혼돈과 불안에 빠진 세상에게 전하는 비에이피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배드맨' 외에도 '커피 숍(Coffee Shop)'과 '허리케인(Hurricane)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3곡이다. 앞서 비에이피는 지난 6월 28일 첫번쨰 타이틀 곡 '커피 숍(Coffee Shop)' 음원을 출시했고, 지난 7월 17 두 번째 타이틀 곡 '허리케인(Hurricane)' 을 공개했다.

이날 음원 공개와 함게 '배드맨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뮤직비디오는 미국 디트로이트의 트랜스포머 시리즈 촬영지를 배경으로 100여 명 이상의 현지 엑스트라가 동원된 시위대와 진압대의 대립 장면, 헬리캠 촬영, 폭파신 등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했다.

비에이피는 오는 17일, 1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앵콜 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 WANTED'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비에이피 '배드맨 ⓒ TS 엔터테인먼트, 네이버 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 캡처화면]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