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09:05
사회

다음세대재단, 2013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13.07.17 18:59 / 기사수정 2013.07.17 19:00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다음세대재단은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3일간 이천시 장호원읍 소재인 동원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청소년 미디어 컨퍼런스 '2013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 교사, 미디어 활동가가 모여 함께 배우고 나누는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고자 다음세대재단과 다음(Daum)에서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여름방학을 활용해 '청소년과 미디어'라는 키워드로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행사 기획과 진행을 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기획되는 미디어 컨퍼런스의 이번 주제는 '미디어로 만드는 방학과 방황 사이'이며, 미디어를 통해 내가 표현하고 싶은 메시지를 생각해보고, 미디어를 다루는 구체적인 지식을 배우고, 실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미디어 워크샵 8개가 개설되어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제 미디어를 활용하여 창작 결과물을 만들고 공유하며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주요 미디어 워크샵으로는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진짜) 탐구생활 Lab', 페이퍼 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방황따윈 몰라 열혈 작화 Lab',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랩을 직접 만들어보는 'RAP-in the Lab'이 있으며, 이 외에도 DJ(곡만들기), 만화, 사진, 잡지, 드로잉 총 8개의 워크샵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실제적으로 이해하고 작품을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미디어 워크샵을 통해 만들어진 청소년들의 창작품들은 미디어 컨퍼런스 둘째 날(8/1) 전시 및 관람을 통해 모든 워크샵의 작업 과정을 공유하고, 마지막날(8/2) 오전에는 컨퍼런스 시간을 통해 공연 및 상영될 예정이며,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창작 과정과 기획 의도를 발표하고 이에 대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는 장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창작 결과물은 컨퍼런스 이후에도 유스보이스 홈페이지(http://www.youthvoice.or.kr )를 통해 온라인에서 전시돼 누구나 확인 및 감상할 수 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상임이사는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생산적인 방황을 하고, 뜻깊은 방학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방학 기간 미디어 컨퍼런스 이후에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스보이스 랩 공간과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