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2:08
경제

'원빈의 애마' 벤츠 G바겐, 중고차 가격은?

기사입력 2013.07.03 20:32 / 기사수정 2013.07.03 20:35

이준학 기자


▲벤츠 G바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배우 원빈과 이나영이 열애 소식으로 또 하나의 톱스타 커플이 탄생한 가운데 원빈 소유의 차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톱스타의 열애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그들의 차량은 대중의 관심을 받는다. 3일 오전 연예매체 디스패치가 원빈과 이나영의 데이트 현장을 보도하면서 원빈의 차량이 자연스럽게 포착됐다.

현장 사진에 포착된 원빈의 자동차는 벤츠 G바겐 G55 AMG으로 알려졌다. 벤츠 G바겐은 '벤츠 G클래스라고도 불리는 벤츠의 고급 SUV 모델이다. 눈 쌓인 산도 거침없이 올라가는 오프로드 주행에 강한 자동차이며 SUV를 좋아하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SUV계의 드림카로 꼽힌다.

근래의 출시된 SUV 차량들은 날렵하여 세련미를 강조하거나 곡선을 강조한 여성적인 디자인이 많다. 또한 SUV 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 로드 중심으로 세팅되어 출시된다.

하지만 G바겐은 최근의 '예쁜 SUV'와는 다른 노선을 추구한다. 네모 반듯한 디자인, 강렬한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물론 정통 오프로더를 추구한다. 험난한 지형은 물론 극한의 환경에서도 주행할 수 있으며 안전성·내구성·역동성면에서 최고를 목표로 하는 자동차다. 바퀴가 하나만 땅에 닿아있는 극악의 상황이라도 빠져나갈 수 있는 구동력, 최고 수준의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최악의 기상 상황에서도 최상의 접지력을 유지하는 기술력의 집합체다.

이러한 세계 최고의 오프로더 차량 중 하나인 벤츠 G바겐의 신차 가격은 1억 4000만원을 호가한다. 특히 G바겐 AMG 모델은 2억원이 넘는다.

중고차사이트 카즈에서 벤츠 G바겐의 매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G500L 2008년식 모델로 가격은 8600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카즈 관계자는 "벤츠 G바겐은 차범근 선수가 독일에서 돌아오며 가지고 온 차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높은 가격대의 고급 자동차로 중고차 시장에 매물이 흔치 않다”며 “하지만 최근 SUV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레인지로버나 벤츠G클래스 같은 고가의 정통 SUV의 관심도 높아져 가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벤츠 G바겐 ⓒ 메르세데스 벤츠]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