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8 13:57

HTML5 저작툴 '다빈치애니메이터 1.0' 출시

기사입력 2013.06.26 21:21 / 기사수정 2013.06.26 21:21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HTML5 기반의 리치 미디어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다빈치 애니메이터'가 출시됐다.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웹 디자이너가 인터렉티브한 웹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웹 표준 기술인 HTML5로 만들 수 있게 해 주는 저작 도구이다. 복잡한 코딩 없이 HTML5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리셋과 액션 에디터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리셋(Preset) 에디터는 객체의 외형을 다루는 스타일(Style),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와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이펙트(Effect), 모션(Motion)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셋은 복잡한 애니메이션 구현단계를 간소화해 전문가뿐 아니라 초심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개발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준다.

액션(Action) 에디터는 기존 이벤트와 동작 연결 시 필요했던 자바스크립트의 코딩 없이 미리 정의된 동작을 조합해 처리할 수 있고, 전문 스크립트 개발자가 작성한 스크립트도 등록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디자이너에게 친숙한 타임라인 기반의 에디터를 제공하며, 화면에 나타난 내용 및 형식과 동일한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위지윅(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방식의 속성과 레이아웃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빈치 애니메이터'의 결과물은 제이쿼리(jQuery), 프로토타입(Prototype), Ext.js 와 같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웍을 사용하는 홈페이지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 등 HTML5를 지원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된다.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정종필 이사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다빈치 애니메이터'는 다운로드 버전과 패키지 버전으로 판매되며, 온라인 다운로드 버전은 http://www.davincisdk.com 을 통해 윈도우 및 맥 운영체제로 유료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며 "현재 오프라인 패키지 버전의 소프트웨어 유통을 담당할 유통 파트너, 다빈치를 활용해 HTML5를 교육할 교육 파트너, 다빈치를 기업 SI에 활용하려는 SI파트너를 모집 중"이라고 말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다빈치 애니메이터 1.0' 실행 화면 ⓒ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