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6 12:13

티쓰리엔터테인먼트, 중앙직업전문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3.06.21 20:24 / 기사수정 2013.06.21 20:24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티쓰리엔터테인먼트와 중앙직업전문학교가 지난 19일 '오디션 잉글리쉬2(가칭) 공동 사업 개발'을 골자로 하는 '장학금 지원 협약서'를 정식으로 체결하고 이에 앞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미래 컨텐츠 전문가로 발돋움할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도록 한다.

중앙직업전문학교 측은 장학금 지원 협약을 통해 개발사 측에서 현재 차기작으로 개발 중인 영어 교육 온라인 게임 '오디션 잉글리쉬 2(가칭)'에 적용할 콘텐츠를 공동 제작, 게임의 퀼리티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서 오는 하반기에 공개할 오디션 잉글리쉬 2는 유저들이 영어 교육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미지 학습 트레이닝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즉, 유저가 단어를 공부하고자 할 때 게임 화면 내에서 실제 사진을 보여주며 한 눈에 이해되도록 한 방식이다.

이와 같이 개발사는 중앙직업전문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한 의미 있는 장학금 전달과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됐으며, 학교 측 또한 순기능적인 측면을 잘 살린 유익하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게임 개발에 같이 동참함에 따라 상호 간에 이익 증진을 위한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개발운영실 김석민 실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학부 교육 과정에서 익히고 배운 하나하나의 결과물들이 기능성 게임의 순수 컨텐츠로 적용되어 개발된다"며 "특히 순수 교육용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공동 개발자로서의 보람과 자부심을 갖게 하는데 의미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협약식 사진 ⓒ 한빛소프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