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8:48

도시바, 모바일 액세스 가능한 외장하드 '칸비오 커넥트' 출시

기사입력 2013.05.03 01:27 / 기사수정 2013.05.03 01:27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원격으로 액세스 가능한 신개념 외장하드 '칸비오 커넥트(CANVIO Connect)'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칸비오 커넥트는 PC 기반 환경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기존의 외장하드 제품들과는 달리 사용자의 동영상 및 음악, 문서 등 디지털 컨텐츠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칸비오 커넥트와 연결된 PC에 '포고플러그(Pogoplug)'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외장하드를 휴대하지 않고도 외부에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공유도 할 수 있다.

또 10GB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무상으로 함께 제공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데이터의 업로드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내장된 백업 소프트웨어(NTI Backup Now EZ) 및 제공되는 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의 파일을 백업 할 수 있고 별도의 포맷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PC 환경은 물론 맥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등 다양한 색상과 고광택 하이그로시 디자인을 채용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며 2.5인치의 포켓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500GB부터 최대 2TB에 이르는 대용량으로 출시되며 3년의 무상 A/S 기간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도시바 컨슈머 스토리지 부분 관계자는 "칸비오 커넥트는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데이터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외장하드"라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내부 충격감지 센서 및 램프로드 기술과 클라우드 및 백업 소프트웨어의 지원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도시바는 5월 한달 간 칸비오 커넥트의 출시를 기념하여 외장하드 및 SSD 등 도시바의 모든 스토리지 제품군에 대한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 ⓒ 도시바]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