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등에서 산학장학생을 모집한다.
산학장학생 제도는 주로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기업은 우수인재 확보와 더불어 입사 후 인재를 바로 현업에 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학생들은 미리 진로를 결정 짓고 장학금이나 사내 내부 교육 등의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공계 연구장학생을 뽑는다. 지원분야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7개 계열사이다. 선발대상은 학사는 3학년 1~2학기 재학생, 석사 1~3학기, 박사는 코스워크(coursework) 수료 후 5년차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학부를 기준으로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월별 장학금을 지원하며 노트북도 제공한다. 또한 산학연계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연구장학생 과정 이수 후에는 지원한 그룹사의 연구개발부문으로 입사하게 된다. 지원방법은 3월 25일까지 연구장학생 홈페이지(www.hyundai-scholar.com)를 통해 가능하다.
SK하이닉스는 학사, 석사, 박사 연구장학생을 선발한다. 분야는 소프트웨어, 소자, 설계, 공정, 제품의 5개 분야이다. 학사는 3학년 1학기~4학년 1학기 재학생, 석사는 1~3학기, 박사는 연차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22일까지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할 수 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박사대여장학생을 모집 중이다. 박사대여장학생이란 현재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졸업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졸업 후 입사하여 근무하게 하는 제도다. 대여장학생 대상은 박사과정의 경우 1~10학기 이내, 석박사통합은 5~14학기 이내면 된다. 즉시입사 대상은 기졸업자 혹은 오는 8월 졸업예정자면 가능하다. 지원서 작성은 22일까지 삼성 채용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LG하우시스는 상반기 산학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관련 전공(고분자공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등)분야의 석사 또는 박사학위 과정 재학생으로 2015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이다. 접수는 21일까지 LG하우시스 채용홈페이지(recruit.lghausys.co.kr)에서 가능하다.
LG화학은 석박사학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산학장학생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사업분야에 따라 4개로 나눠진다. 화공, 화학, 고분자, 금속 등 관련 분야를 전공한 2014년 2월 석·박사학위 취득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박사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의 경우 코스워크를 마쳤다면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2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lgchem.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