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8:52

유니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기사입력 2013.03.22 17:40 / 기사수정 2013.03.22 17:40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와 지난 15일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소니는 이번 가을부터 향후 플레이스테이션4(PS4), 플레이스테이션3(PS3),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비타)와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PSM)용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유니티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소니가 발행하는 플레이스테이션 SDK용 라이센스를 보유한 개발자들은 유니티의 통합 개발환경을 이용하여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소니의 모든 기기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또 개발된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및 타블렛 기반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에 런칭하기 위해 별도의 복잡한 재코딩 작업 없이 쉽게 포팅할 수 있게 된다.

이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은 플레이스테이션용 유니티를 이용해 향후 소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게임 개발도 가능하게 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용 유니티를 이용해 개발된 게임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들이 매일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 스토어)에 올릴 수 있게 되며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인기 있는 게임과 연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용 유니티 개발자들은 활발히 구축되어 있는 유니티 커뮤니티(Unity Community)의 방대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유니티 에셋 스토어의 6천개가 넘는 에셋 패키지를 무료 혹은 매우 낮은 비용으로 사용 가능하게 된다.

유타카 테이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기술 플랫폼 상무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들은 업계 최고의 재능을 가진 유니티의 전세계 개발자가 개발한 새롭고 창의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CEO인 데이빗 헬가슨은 "유니티의 방대한 생태계가 소니의 우수한 플랫폼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유니티·소니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 유니티코리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