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6:58
스포츠

최강희호, 26일 카타르전 명단발표…박주영 제외

기사입력 2013.03.04 10:16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최강희호가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카타르전을 위해 정예명단 23인을 소집했다. 박주영이 제외된 것이 눈에 띈다.

최강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4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6일 있을 카타르와의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5차전에 나설 선수 명단 23명을 공개했다.

A조에서 조 2위(2승1무1패)에 머물고 있는 한국은 홈경기로 치러지는 카타르전을 무조건 잡아야 브라질행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다.

지난달 크로아티아에 0-4로 패했던 최강희호는 전포지션에 걸쳐 소폭의 변화가 엿보였다. 그 중 공격수 자리에서 공존에 합격점을 받지 못했던 이동국과 박주영은 희비가 엇갈렸다. 이동국은 최강희 감독의 부름을 받았고 박주영은 제외가 됐다. 군복무 중인 오범석과 이근호가 다시 이름을 올린 가운데 측면수비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였다.

유럽파가 주축이 된 최강희호는 오는 18일 파주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돼 22일 비공개로 시리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 카타르전 대표팀 소집 명단

GK : 정성룡(수원), 김영광(울산), 이범영(부산)

DF : 박원재(전북), 윤석영(QPR), 정인환(전북), 김기희(알사일리아), 곽태휘(알샤밥), 장현수(도쿄), 김창수(부산), 오범석(경찰청)

MF : 신형민(알자지라), 한국영(벨마레), 이근호(상주),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하대성(서울), 기성용(스완지), 김두현(수원), 이청용(볼튼), 손흥민(함부르크)

FW : 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사진 (C) 엑스포츠뉴스DB]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