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16:13
사회

소셜커머스, 부동산 중개 수수료 할인 서비스 '인기몰이'

기사입력 2013.01.23 16:39 / 기사수정 2013.01.24 09:43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소셜커머스 서비스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최근 각광 받는 신개념 온라인 부동산 정보 서비스 사이트 ‘집팡닷컴’(www.zippang.com)의 무료가맹점 모집과 부동산 중개 수수료 할인 서비스를 런칭했다.

집팡 사업주체인 알이솔루션 전은성 대표는 “얼어붙은 현 부동산시장에 공인중개사업 종사자들 또한 사무실운영비 및 매물광고비에 지출을 하는데 있어 엄청난 부담감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그간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부동산 무료가맹점을 모집한 사례는 찾기 힘들다. 오픈 일주일만에 이미 60여개 업체가 전국에서 참여했다.

집팡 관계자는 "부동산시장이 어려워진 만큼 무료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공인중개사들에게 큰 이슈가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부동산정보서비스 ‘집팡’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모두 공개해서 고객의 신뢰를 얻으려 노력하고 있다.

전 대표는 “집팡이 다른 부동산정보제공 서비스와 다른 큰 차별성은 그동안 어느 사이트에서도 노출되지 않았던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100% 노출했다”며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신개념 서비스를 도입, 일반회원이 원하는 물건을 찾아 수수료까지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집팡 사이트에는 원하는 지역을 선정해서 손쉽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또 역세권 검색을 통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한 곳의 물건 확인도 수월하다. 사이트에 올라온 물건은 페이스북, 블로그와 같은 SNS와 연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무료가맹신청 상품은 오는 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 = 집팡닷컴 제공]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