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1:57
게임

스포츠게임들 겨울 시즌 맞아 '후끈'

기사입력 2013.01.02 19:09 / 기사수정 2013.01.02 20:09

게임분석팀 기자


- MVP 베이스볼 vs 프리스타일 풋볼 vs 마구마구 vs 위닝일레븐 온라인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스포츠게임에게 겨울은 비시즌이자 비수기다. 특히 올 겨울 대형 신작들의 출현으로 시장 쟁탈전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상황에서 기존 스포츠게임들이 다양한 마케팅 전술을 앞세워 비수기를 넘기려 한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는 (mvpbo.gametree.co.kr)의 '스토브리그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 중이다. '스토브리그 토너먼트' 는 의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대회로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대회다. 

예선전을 통과한 64명을 대상으로 본선 대회를 실시하며, 오프라인 결승전은 12월 29일 엔트리브소프트 사옥에서 진행된다. 우승한 이용자에게는 총 상금 100만원과 향후 진행될 정규 대회 시드권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올 겨울 시즌제를 업데이트 했다. 시즌제는 30경기를 완료하면 1시즌이 종료되며, 완료에 따른 보상도 제공되는 시스템이다.

인기 걸그룹과 함께 겨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스포츠 게임도 있다. JCE(대표 송인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축구게임 <프리스타일 풋볼>(fsf.joycity.com)에서 겨울방학 맞이 ‘윈터시즌 시리즈’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인기 걸그룹 ‘원더걸스’의 리더 ‘선예’ 스페셜 캐릭터를 출시했다. ‘선예’ 스페셜 캐릭터는 패스와 돌파, 지구력이 뛰어난 만능 캐릭터로 올라운드(all-round) 플레이어로 활용하기 적합하고, 집중훈련과 아이템 강화에 탁월한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JCE는 자사 대표 농구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2’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 캐릭터를 출시한다. 캐릭터들의 키입력 액션을 사용할 경우, 각 멤버들이 녹음한 음성도 직접 지원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는 <마구마구>(ma9.netmarble.net)는 2013년 시즌을 위한 동계훈련 이벤트에 착수했다. 기존 마구마구 이용자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에 <마구마구>에 접속만 하면 △배지현 치어리더 카드를 비롯해 △소울즈 액세서리 세트 △조합행운권 △주간재훈련권등 4종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컴백한 복귀 이용자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KBO∙MLB의 다양한 팀 세트덱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우선매칭’ 시스템으로 컴백이용자들끼리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게임 보상도 3배로 지급한다. 동계훈련 이벤트는 오는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27일 공개서비스(OBT)를 시작한 NHN 한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의 <위닝일레븐 온라인>(weo.naver.com)은 OBT 동안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크모드’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이용자들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는 ‘위닝일레븐 최강자 되기’, ‘친선모드’에서 100경기 이상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유럽 축구 경기 투어의 기회를 제공하는 ‘친선게임으로 유럽 가기’ 등의 대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럽 축구 투어 이벤트에는 구자철 선수도 직접 참여해 이용자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이렇듯 비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 게임들의 온라인 열기가 대단하다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앞세워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치고 있는 만큼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지 주목된다.

게임분석팀 · 이우람 기자 game@xportsnews.com 




게임분석팀 · 이우람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