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투브 6억뷰를 돌파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15일 유투브에 게재된 이후 109일 만에 조회수 6억 번을 넘는 진기록을 세웠다. 최단기간 유투브 6억 조회수 기록 달성임은 물론, 역대 조회수 3위에 해당한다.
특히 시간에 따른 조회수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조만간 유투브 역대 조회수 기록 1위 기록까지 갈아치울 기세다. '강남스타일'의 조회수를 기록한 곡선은 아직까지도 직선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투브 역대 조회수 기록 1위는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약 7억 9천만 건),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약 6억 1천만 건) 뮤직비디오가 각각 차지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이 '온 더 플로어'를 제치는 데는 이틀이 채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베이비'도 사실상 가시권에 들어왔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5억 뷰에서 6억 뷰로 올라서는데 단 11일 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 같은 상승세가 유지된다면 '강남스타일'은 보름 내에 7억 조회수를 돌파한 뒤, 한 달 내에 8억 조회수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싸이도 31일 새벽 자신의 미투에이에 "6억뷰!! 입니다!!"는 글을 남기며 '강남스타일' 6억뷰 달성을 자축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싸이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