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K=강정훈 기자] 캠핑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날씨로 꼽히는 가을을 앞두고 캠핑 용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캠핑 용품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 자연에서 휴식을 취하는 캠핑 본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유행 아이템 혹은 고가 장비 위주로 무작정 구매하기 보다 본인의 캠핑 경력과 아웃도어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령이라 할 수 있다.
전 세계 아웃도어 1위 브랜드 콜맨은 알뜰하고 현명한 캠핑 장비 구매를 도와주는 온라인 구매 가이드 서비스,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캠퍼들의 아웃도어 스타일, 캠핑 희망 시기, 예산 등에 맞는 캠핑 장비를 소개하고 용도에 따라 커플 캠핑에 좋은 ‘투어링 돔 LX’, 4인 가족 기준의 캠핑 입문에 적합한 ‘BC바이저 돔/270’ 등 2~30만원대 저가 장비부터 사계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장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구매팁을 알려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캠핑 장비를 자신의 구매 조건에 맞춰 과소비하지 않고 가격부터 기능까지 안성맞춤 패키지로 장비 구매가 가능하다. ‘콜맨 네비게이터 서비스’는 콜맨 공식 홈페이지(www.coleman.co.kr)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콜맨 마케팅팀 홍미희 차장은 “캠핑의 대중화에도 불구하고 아직 캠핑을 부담스러운 아웃도어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구매를 돕고 건전한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해 ‘콜맨 네비게이터 서비스’를 적극 알리기에 나섰다” 며 “본인의 용도에 따른 다양한 용품들을 안내 받고 꼭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면 버너와 조리기구, 퍼니쳐 등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충분히 활용해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사진=콜맨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