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스포츠레저팀] 오직 야구장에서만 볼 수 있는 주간 프로야구 매거진 ‘플레이볼’이 매주 토요일 서울 잠실구장과 광주 무등구장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야구 전문 신개념 무가지 플레이볼은 (주)MBC 스포츠가 제공하고 OB맥주가 후원하는 카스포인트 컨텐츠로 매주 프로야구계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직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카스포인트 에디터의 칼럼과 야구 파워블로거의 카스포인트 리뷰, 선수 기록 순위, 주간 카스포인트 MVP로 선정된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 야구 커뮤니티 베이스볼라이징 등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여러 사람들의 시각에서 본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총 8페이지로 제작된 '플레이볼'은 야구장을 찾는 프로야구 팬이라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초보 야구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야구 정보를 무겁지 않게 소개한다. 또한 야구장을 일찍 찾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무료함을 달랠 카스포인트 소식을 제공한다.
지난해 기록데이터를 바탕으로 통합 포인트제도를 시작한 카스포인트는 올 시즌 신개념 선수분석 시뮬레이션 라인업에 이어 야구장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야구 매거진 플레이볼까지,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플레이볼 편집국은 "카스포인트 플레이볼은 방송이나 온라인을 통해 카스포인트를 접하는 것 외에 현장에서 팬들이 직접 카스포인트에 대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발행하게 됐다”며 “카스포인트 라인업에 이어 계속해서 새로운 재미로 프로야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카스포인트 로고 ⓒ (주)MBC스포츠 제공]
강산 기자 posterbo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