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2:35
연예

국카스텐 하현우 'She's gone', "소름끼쳐"…과거 음원 화제

기사입력 2012.06.04 16:56 / 기사수정 2012.06.04 18:20

임지연 기자
\\

▲국카스텐 하현우 'She's gone'으로 네티즌 찬사 ⓒ MBC 방송화면

[엑스포츠뉴스=임지연 인턴기자] MBC '나는 가수다2'에 등장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킨 국카스텐의 '쉬즈 곤(She's gone)'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에 국카스텐이 새 가수로 합류했다. 이날 방송에서 국카스텐은 이장희의 '한 잔의 추억'을 통해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고, 특히 보컬 하현우의 화려한 창법은 금세 청중평가단은 물론 시청자들까지도 사로잡았다.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는 이날 국카스텐의 '한 잔의 추억' 영상과 더불어 과거에 밴드의 명품 보컬 하현우가 불렀던 스틸 하트의 '쉬즈 곤(SHE'S GONE)' 음원 및 라이브 음원들이 게시되며 화제다.

특히 하현우가 고교 재학시절 녹음한 것으로 알려진 이 곡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하현우 쉬즈 곤 감탄이 나온다", "하현우 음역대 대단하다", "국카스텐 하현우 쉬즈 곤 우와 명품보컬이다", "인디밴들의 자존심 국카스텐", "국카스텐 하현우 쉬즈 곤 소름끼친다"는 반응을 전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국카스텐은 '중국식 만화경'을 뜻하는 독일어로 지난 2010년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과 최우수 록노래상으로 2관왕을 차지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임지연 인턴기자 jylim@xportsnews.com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