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1:54
게임

그라비티, 24일 '드래곤사가' 공개 서비스 시작

기사입력 2012.05.18 19:38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그라비티가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곤사가'의 공개 서비스를 24일 시작한다.

'드래곤사가'는 지난달 자유 비공개 테스트(Free CBT)를 진행해 풍부한 콘텐츠와 안정화된 서비스로 유저들에게 호평 받았다.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간편한 조작으로도 화려한 공격이 가능하고, 체인 콤보와 스킬 조합으로 더욱 풍부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좌, 우, 상, 하, 깊이 개념을 도입한 입체적 공간 구현과 히든맵, 카오스맵, 미션맵, 던전 등 특색 있는 사냥터 구성으로 폭넓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OBT에서는 새롭게 개편된 유저 간 대결(PvP)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 PvP 시스템은 양 진영에 있는 곰을 엎고 본진의 곰이 있는 곳으로 데려오면 승리하는 코믹한 내용의 '러브러브대작전' 모드와 상대방보다 많은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경쟁하는 'PvP 점령전' 등 전투에 특화된 유저가 아니라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OBT 이후에는 인간종족과는 전혀 다른 외모와 특징을 지닌 신규 종족 '용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퀘스트 동선 개선, 콘텐츠별 UI 변경, 미니맵 상점 아이콘 추가 등 테스터들이 건의한 내용을 반영해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신정섭 그라비티 사업1팀장은 "지난 테스트로 게임의 재미와 안정성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 때문에 보다 공격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려 한다"며, "테스트 때 가장 호평받았던 캐릭터별 액션 모션이 더욱 다양한 패턴으로 개발돼 화끈한 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됐으니 24일 공개 서비스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드래곤사가'는 OBT를 기념해 24일부터 파격적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드래곤사가' 게임 만족도를 묻는 투표를 선착순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게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깜짝 선물을 지급한다. 또한, '드래곤사가'와 관련된 내용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등록하는 '동네방네 떠들기' 이벤트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광렙의 패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드래곤사가 ⓒ 그라비티]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