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3:51
게임

NHN 한게임, 액션 RPG '크리티카' 1차 CBT 일정 공개

기사입력 2012.04.30 23:19 / 기사수정 2012.04.30 23:24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NHN 한게임이 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크리티카'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을 주요 콘셉트로 하는 초(超)액션 3D MORPG로, 카툰 그래픽을 토대로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등장시켜 화려한 기술과 필살기 연출을 통해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단번에 해소해줄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진행 중이다.

특히 쉬운 조작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는 '오토 타게팅'과 고난도 액션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콤보 시스템'을 내재하고 있으며, 특정한 조건을 달성했을 때 최적의 컨트롤을 구사할 수 있도록 화려한 연출과 액션 효과가 강력하게 발동하는 '특수기', 특정 스킬 사용 후, 별도의 입력을 통해 연속적으로 발동되는 스킬 시스템인 '특수 연계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진화된 타격감을 위한 장치로 리듬감과 움직임의 조정을 통해 손끝으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타격 종류에 따라 손에 전달되는 무게감의 차이를 세밀하게 구현했으며, 캐릭터 줌인 등 화려하고 감각적인 연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실감나는 액션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NHN P게임본부 RPG사업부 엄우승 부장은 "지난해 한게임EX에서 최초 공개한 '크리티카'의 등장으로 2012년 올 한해는 보다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신작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액션 게임의 우수한 개발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올엠과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완성도 높은 CBT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개발사인 올엠 이종명 대표는 "'크리티카'는 올엠이 액션 게임에 대해 연구한 10년간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게임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진정한 액션이란 어떤 것인지 보여주겠다"며 "유저에게 액션을 통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4월 30일부터 5월 17일까지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를 모집할 예정이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크리티카 개발사 대표와 한게임 이사 기념촬영 ⓒ NHN 한게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