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8:54
스포츠

[KIA 팬페이지] '보라스와 에이전트 계약' 윤석민 어떤 선택할까

기사입력 2011.11.07 10:51 / 기사수정 2011.11.07 10:51

김형민 기자


[lowfastball] 한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좌우완 투수 윤석민 선수와 류현진 선수가 MLB의 대형 에이전트인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인데요.

스캇 보라스는 MLB의 대표적인 에이전트 중 한명으로 추신수 선수의 에이전트를 담당하면서 국내무대에 알려졌습니다. MLB의 초 일류선수들의 계약을 담당하며 언제나 초특급 계약을 이끌어 내는 보라스이기에 윤석민-류현진 선수의 계약은 가능성을 발견하였다는 긍정적인면으로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윤석민 선수와 류현진 선수 모두 포스팅 시스템은 소속팀에서 꺼려하는 상황입니다. 시즌이 끝나고 윤석민 선수는 구단에서 한차례 선동열 감독 부임 이후 한차례 더 포스팅을 시도하지 말고 국내에 남아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류현진 선수 역시 현 상황에서 한화를 떠나기는 무리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포스팅 시스템은 잘만하면 구단이  거액을 챙길 수 있고, 이를 구단에 재투자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반면 FA로 선수가 떠난다면 훨씬 더 적은 금액 혹은 전혀 금액을 챙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이용하여 윤석민 선수와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어떻게 나올지 벌써 궁금해지네요,

[☞ 의견 보러가기]

[사진 = 윤석민 ⓒ 엑스포츠뉴스 DB]

김형민 기자 riceday@naver.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