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2:53
연예

'대장금' OST '오나라' 백보현, 건국대 수시합격

기사입력 2011.11.04 18:48 / 기사수정 2011.11.04 18:48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 방송연예팀 배성은 기자] 인기 한류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가 '오나라'로 널리 알려진 판소리 소녀 백보현이 건국대에 합격했다.
 
건국대학교는 4일 2012학년도 건국대 수시1차모집 합격자 가운데 입학사정관제전형인 KU자기추천전형으로 백보현이 국어국문학과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건국대 입학사정관실은 "고교 재학시절 동안 문화예술 활동과 행사 참여 등 많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3년 동안 지각 결석이 없는 등 학교 생활에 매우 충실했으며 관심 분야의 내신성적과 학업성취도도 우수했다"며 "1박2일 심층 면접에서도 논리적 토론과 발표 능력 등이 탁월해 문화예술 분야의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백보현은 안숙선 명창의 사사를 받은 꿈나무 명창 출신으로 국악계 신동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초등학교 시절 낭랑한 판소리 창법의 '오나라 오나라 아주 오나~'로 시작되는 MBC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가를 불러 국민적 인기를 얻었다.
 
한편, 백보현은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해 인문학 분야의 소양과 전문성을 쌓고 전통문화와 문화예술 관련 전문 방송인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백보현 ⓒ 건국대학교 제공]


방송연예팀 배성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