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05:34
스포츠

뼈아픈 4실책→완패…그래도 이강철 "선수들 잘해왔다, 얻은 것도 있어" [준PO2]

기사입력 2024.10.06 19:13 / 기사수정 2024.10.06 19:13

​​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LG 트윈스와 준플레이오프 2차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임하고 있다. 이날 KT는 연이은 수비 실책 등으로 인해 2-7로 패했다. 잠실, 김한준 기자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LG 트윈스와 준플레이오프 2차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임하고 있다. 이날 KT는 연이은 수비 실책 등으로 인해 2-7로 패했다. 잠실, 김한준 기자


(엑스포츠뉴스 잠실, 최원영 기자) 다시 선전을 다짐했다.

KT 위즈는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준PO·5전3선승제) 2차전 LG 트윈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7로 완패했다.

지난 5일 잠실서 펼쳐진 1차전서 3-2로 승리했다. 역대 준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팀의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 87.9%(33회 중 29회)를 거머쥐었다. 5전3선승제로 한정하면 73.3%(15회 중 11회)였지만 여전히 높은 수치였다. 그러나 2차전서 패한 KT는 시리즈 전적 1승1패를 허용했다.

이날 김민혁(좌익수)-멜 로하스 주니어(우익수)-장성우(포수)-강백호(지명타자)-문상철(1루수)-김상수(2루수)-배정대(중견수)-황재균(3루수)-심우준(유격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엄상백.

갖가지 실책이 뼈아팠다. 손쉽게 출루, 진루를 허용했고 금세 실점으로 이어졌다. 총 4개를 범했다. 4회 문상철, 5회 주권, 6회 손동현과 김민혁이 아쉬움을 삼켰다.

선발 엄상백도 조기 강판당했다. 4이닝 6피안타 2볼넷 2탈삼진 4실점, 투구 수 81개로 고전했다. 패전 투수가 됐다. 지난 1일 SSG 랜더스와 5위 결정전(타이브레이커)에 선발 등판한 뒤 나흘간 짧은 휴식 후 마운드에 오른 엄상백은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올해 정규시즌 LG전 2경기서 1승1패 평균자책점 8.44로 부진했는데, 이번에도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주권이 ⅔이닝 무실점, 이상동이 ⅓이닝 1실점, 손동현이 ⅓이닝 2실점(비자책점), 우규민이 1⅔이닝 무실점, 김민이 1이닝 무실점으로 뒤를 이었다.

KT 위즈 구원투수 우규민이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 구원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잠실, 김한준 기자
KT 위즈 구원투수 우규민이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 구원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잠실, 김한준 기자


타선에선 황재균이 4타수 2안타 1타점, 멜 로하스 주니어가 4타수 2안타 등을 생산했지만 승리에 닿기엔 역부족이었다.

경기 후 이강철 KT 감독은 "좋은 분위기였는데 실책이 나오면서 경기 흐름을 내줬다. (이동일) 하루 쉬면서 다음 경기 준비 잘하겠다"며 입을 열었다.


향후 남은 준플레이오프 경기서 엄상백은 추가 선발 등판할 수 있을까. 이 감독은 3차전 선발로 웨스 벤자민, 4차전 선발로 윌리엄 쿠에바스를 생각 중이다.

이 감독은 "엄상백은 이번 경기 내용을 보니 조금 고민된다. 3차전 승리 후 4차전에서 끝낼 수 있다면, 중간투수가 부족할 때 고영표가 3일 쉬고 (4차전에) 구원 등판할 순 있다"며 "우선 3차전 경기 결과를 봐야 한다. 그다음에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연이은 실책은 곱씹을수록 뼈아팠다. 하지만 이 감독은 "선수들이 지금까지 정말 잘해왔다. 한 경기 흐름이 이렇게 됐는데, 그동안 몇 경기 연속 신경 써서 하다 보니 집중력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다고 본다"며 "다들 수고 많았으니 잘 쉬면서 (3차전)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제자들을 감싸 안았다.

패배 속 소득도 있었다. 이 감독은 "우규민이 좋은 모습을 보이며 정말 잘 던져줬다. 불펜에 힘이 될 것 같다. 카드 하나가 더 생긴 듯하다"며 "천성호도 좋은 컨디션을 선보였다. 김상수 역시 이번 경기를 소화했으니 다음 경기엔 조금 더 편하게 출전할 수 있을 것이다. 얻은 것들도 꽤 있다"고 전했다.

준플레이오프 3차전은 오는 8일 KT의 안방인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잠실, 김한준 기자​​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