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8:14
게임

'장학금 전달부터 산학협력까지'…SOOP, 다양한 지원으로 청년 꿈 응원

기사입력 2024.09.20 10:2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다양한 지원으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현재 SOOP은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도 전달하고, 생생한 현장을 경험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OOP의 대표적인 장학금 전달 사례는 '찾아가는 락케스(음악케빈스크림)'다. '락케스'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전국의 음악 관련 학교 및 기관과 협업해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찾아가는 락케스'는 직접 대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교류하고 음악 공연 무대를 제작해 음악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락케스'는 지난 2023년 3월 1화를 선보였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동신대학교, 서경대학교, 중앙대학교 등 7곳의 대학교에서 약 200명의 학생과 함께 공연을 진행했다. 그리고 시설 마련, 악기 구매, 뮤지컬 창작 비용 등 꿈을 응원할 수 있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실제로 지난해 3월 '찾아가는 락케스'를 진행한 동신대학교 뮤지컬실용음악과 학생들은 SOOP이 전달한 음악 창작 활동 지원금으로 키보드실을 구축했다. 또한, 국립목포대학교 음악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악기를 구매했다.

1인 미디어 산업군에 종사하고 싶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콘텐츠도 진행 중이다. SOOP의 '찾아가는 간담회'는 2019년 목포중앙고등학교에서 처음으로 진행됐으며, 서울 관악고등학교, 인천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경상도 강구정보고등학교 등 전국 각지 총 26개의 학교와 함께했다. SOOP은 이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인재 장려금을 전달했다.

특히, SOOP의 임직원들이 '찾아가는 간담회'에 참여해 1인 미디어 산업에 관한 전망과 관련 직군에 대한 소개를 진행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기 스트리머와 CEO가 학생들과 소통하며 경험을 들려주기에, 매회 200명의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서 소통하고 있다.

학생들이 1인 미디어 산업군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업 설명회 및 관련 학과들과의 산학협력(MOU)도 진행 중이다. SOOP은 회사 견학, CEO 미팅, 실무자와 함께하는 영상 기획, 학교 홍보 영상 만들기, 실무자와 함께 현장에서 행사장 기기 운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SOOP은 특성화고교 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회사는 2020년 고등학교 특별 채용을 시작으로 매년 하반기마다 특성화고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