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01:03
연예

'빠르게 뛰는 심장"…샤이니 온유, 이렇게 '매력' 넘쳐도 큰일인데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4.09.03 18:00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매력'을 집대성해 돌아왔다. 

3일 오후 6시 온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플로우(FLOW)' 음원과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플로우'는 지난해 3월 선보인 정규 1집 '서클(Circle)'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의 신보로, 온유만의 흐름 속에 온유가 가진 생각들을 앨범 전반에 거침없이 녹여냈다.

특히 온유는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도 참여하며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이렇듯 '플로우'는 온유의 끊임없는 음악적 도전 속에 대중과 한층 밀접히 호흡하며 앞으로 그가 나아갈 길에 대한 예고편을 전한다. 

타이틀곡 '매력'은 업비트 팝 넘버로, 신스 멜로디와 어우러진 온유의 키치한 보컬이 특징이다. 무언가에 뛰는 마음을 드럼 비트에 빗대었고 디스코가 결합된 드럼 비트는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를 관통한다. 



이 밖에도 온유가 그리는 삶의 모습을 표현한 '홀라!(Hola!)', 물고기 지휘자 이야기를 다룬 '마에스트로', 어떤 모양이어도 괜찮다는 온유의 차분한 위로가 담긴 '셰이프 오브 마이 하트(Shape of My Heart)',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멜로디로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월화수목금토일', 모두 잃어도 나의 중심은 너라는 깊고 짙은 마음을 노래한 '포커스(Focus)'까지 총 6곡이 담겼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온유의 매력을 최대치로 집약했다. 엘리베이터 안으로 전환된 화면에서 사람들은 온유를 등진 채 서 있지만,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관심의 대상이 된다.

온유는 후렴구에 맞춰 양쪽 볼의 보조개와 점을 가리키고 쿵쿵 묵직한 리듬에 맞춰 발을 구른다. 그만의 그루비한 흐름을 따라 움직이는 카메라 앵글도 신선하다.


"네 곁에 있을 땐 뭔가 다른 비트가 울려 / 첨 만났던 순간 / 마주한 모든 순간 / 빠르게 뛰는 심장 Umm / 머리끝부터 발끝 / 모든 게 너의 매력 / 반응해 계속 My heart" 등 노랫말은 가슴 뛰는 상대를 향해 온유가 전하는 직설적인 표현들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사진=그리핀 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