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방예담이 컴백과 동시에 본격적인 차트 정주행을 시작했다.
지난 29일 발매된 방예담의 미니 2집 '굿 바이브즈(GOOD VIBES)' 타이틀곡 '오해(O-HE)'는 공개 직후 멜론 핫100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앨범 전곡이 지니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또한 '오해'는 아이튠즈 엘살바도르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 필리핀, 덴마크 등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수록곡 '폴린(Fallin')', '위 굿(We Good)' 역시 타이, 덴마크, 엘살바도르, 타이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신보는 아이튠즈에서 필리핀, 타이, 홍콩, 베트남, 튀르키예 일본 등 6개국 앨범 차트에 진입했고, 애플뮤직에서도 타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6개국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굿 바이브즈'는 방예담이 지난해 발매한 미니 1집 '온리 원(ONLY ONE)'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앨범이다. 방예담은 전곡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백그라운드 보컬까지 직접 소화하며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한편, 방예담은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에정이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