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1:54
연예

재현, 오늘(26일) 솔로 데뷔…짙은 로맨틱 감성 '스모크'

기사입력 2024.08.26 10:09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NCT 멤버 재현이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재현은 26일 오후 6시 첫 번째 앨범 '제이(J)'를 발표, 타이틀곡 '스모크(Smok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스모크'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총 8곡으로 구성, 재현의 감성과 목소리로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색으로 가득 찼으며, 재현은 "노을지는 늦은 오후부터 해가 뜨기 직전의 새벽까지 듣기 좋은 앨범"이라고 전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스모크'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 위로 그루비한 보컬과 풍성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힙합 R&B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차 안에서의 로맨틱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붐박스 위로 피어오르는 연기에 비유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위트 있으면서도 진솔한 마음이 어우러져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나르시시즘에 빠진 재현이 점점 극으로 치닫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그렸으며, 짙은 무드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음악, 재현의 독보적인 표현력, 긴장감을 조성하는 연출이 어우러져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재현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첫 솔로앨범 발매 기념 청음회 '재현 볼룸.원(Jaehyun Vol.1)'을 개최한다. 앨범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장소에서 전곡 감상은 물론, 앨범 콘셉트에 맞춰 재현이 직접 만든 음료도 만날 수 있는 만큼, 보다 새롭게 재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