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이 시즌3로 돌아온다.
22일 EBS는 2024년 가을 개편을 알리며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올 하반기 새로운 시즌과 함께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뿐 아니라 교육 현장의 현실과 더 나은 교육을 위한 노력을 담은 '우리는 선생님입니다' 6부작, 세계 최하위 독서율을 기록한 한국의 현실 속에서 독서 진흥을 위해 기획된 '독자(讀者)생존'(가제) 5부작, 한국의 저출산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법을 찾아야 할지 탐색하는 '초저출생2'(가제) 6부작 등을 방송하며 지속적으로 한국 사회에 필요한 어젠다를 제시하는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가족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가족 프로그램도 새롭게 편성한다.
해외에 살고 있는 손주가 한국을 방문해 조부모를 만나 함께 지내는 이야기를 담으며 감동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던 '왔다! 내 손주'는 지속 편성하고, 이와 반대로 해외에 사는 손주와 자식을 만나기 위해 조부모들이 직접 비행기를 타고 현지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가족 일기 - 대문 밖은 사파리'를 방송할 예정이다.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다큐프라임'에서는 암컷들의 번식과 생존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포유류를 살펴보는 자연 다큐멘터리 '암컷들', 인도네시아 발리의 전통 의식인 ‘녜피’를 통해 지구를 치유하는 발리인들의 전통과 문화를 들여다보며 자연과 지구의 공유를 모색하는 '위대한 영혼 발리', 지구 최대의 바다, 태평양 연의 동물, 식물, 수중생태 등을 고화질로 소개하며 태평양 생태계의 연결과 바닷속 신비를 영상미 있게 구현한 해양 다큐 '태평양' 등이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 EBS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