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3천만명 이상이 고향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매년 꽉 막힌 도로로 인해 '민족 대이동'이라는 보도를 접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것처럼 됐다.
더욱이 올해는 3일 정도의 짧은 연휴로 극심한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 고속도로의 교통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막힌 길은 미리미리 돌아간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각 노선별로 정체상황과 구간별 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고속도로상의 CCTV화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주유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속도로 전용 콜센터(1588-2504)로 전화연결이 바로 가능하도록 했고, 한국도로공사에서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트위터(@15882504)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의 또 하나의 즐거움 '휴게소 정보'
'hi-쉼마루 휴게소 정보' 앱은 고속도로상에 있는 휴게소 및 주유소의 정보를 제공한다. GPS를 이용해 주변 휴게소와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고, 각 노선별로 위치한 휴게소도 확인 가능하다.
각 휴게소를 선택하면, 어느 노선에 있는지부터 사용자들이 평가한 '휴게소 평점', 휴게소의 베스트 음식에 대해 가격, 사진,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유실,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과 편의점, 커피 전문점, 핫도그 전문점 등 입점 브랜드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휴게소별로 앱 상에서 한번에 통화가 가능하고, 주유소에 관한 가격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 = 고속도로 교통정보, 휴게소 정보 ⓒ 한국도로공사]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