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7:23
연예

카라 "'헬로' 부르며 故 구하라 추억…의미있는 노래"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4.07.24 16:22 / 기사수정 2024.07.24 16:22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카라(KARA)가 故 구하라를 포함한 6명의 목소리를 한 곡에 담은 소감을 전했다.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I Do I Do'를 발매한다. 

싱글에는 리드미컬한 템포 위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어우러진 카라표 서머송 'I Do I Do'와 故 구하라의 목소리를 더해 완성한 카라의 첫 6인 완전체 곡 'Hello' 등 총 2곡이 담겼다. 

뜨거운 여름날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특징으로, 다음은 싱글 발매를 앞둔 카라의 일문일답이다.

Q.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OVE AGAIN'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신곡을 발매하게 됐습니다. 소감은요?
박규리 :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신 덕분에 또다시 카라로서 신곡을 내고, 단독 콘서트까지 열게 됐습니다. 지금이 너무나도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한승연 : 그때도 지금도 마찬가지로 꿈만 같은 기분입니다. 카라표 여름 노래로 찾아뵐 수 있어 기뻐요. 카라만의 활기찬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니콜 : 이번 싱글이 더욱 의미 있는 건, 멤버들이 팬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들이 곳곳에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커버 이미지나 뮤직비디오 등 멤버들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습니다.
강지영 : 벌써 1년 8개월이 지났다니 시간의 흐름이 놀랍기도 하고, 다시 멤버들과 무대에 설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허영지 :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또 그 행복한 순간을 우리 팬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Q. 타이틀곡 'I Do I Do'의 간략한 소개와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박규리 : 'I Do I Do'는 우리 멤버들, 그리고 더 나아가 카밀리아(공식 팬덤명)들과 함께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리라는 믿음을 갖고 부른 노래입니다.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사운드와 후반부에 시원하게 터지는 멤버들의 보컬이 특히나 귀에 꽂히는 서머송입니다.
한승연 : 'I Do I Do'에는 약속의 의미가 담겨 있어요. 지금까지 저희를 달려올 수 있게 한 건 약속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사 안에도 멤버 간의 우정 그리고 '너'와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약속이 녹여져 있습니다.

Q. 'I Do I Do'와 카라가 그간 여름 시즌에 선보인 'Rock U', '미스터', '맘마미아' 등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박규리 : 카라는 그동안 발랄하거나 파워풀한 퍼포먼스 위주의 시즌송을 많이 선보였는데, 이번에는 이지리스닝의 음악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했습니다. 다섯 명의 보컬로 색다른 카라의 느낌을 더한 시즌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승연 : 'Rock U'는 귀엽고, '미스터', '맘마미아'는 상대적으로 멋진 계열의 곡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I Do I Do'는 세련된 청량미가 있으면서도, 기존 카라에게 기대하셨던 활기찬 느낌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허영지 : 'I Do I Do'로 상큼한 청량감을 한 스푼 더 얹은 것 같아요. 물놀이가 생각나는 노래입니다.



Q. 수록곡 'Hello'는 카라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또 이 곡을 발매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요?
박규리 : 재작년 'WHEN I MOVE'로 카라 활동을 재개하면서, 오랫동안 우리를 기다려준 카밀리아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그것이 바로 하라의 목소리를 더해 여섯 멤버의 목소리가 담긴 음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라도 생전 카라의 컴백을 기대하였던 만큼 'Hello'는 카밀리아뿐만 아니라 하라, 그리고 우리 멤버들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곡입니다.
한승연 : 발매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언제나 모두가 가장 먼저 생각했지만, 실제 공개로 이어지지는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할 수 있겠다', '지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어렴풋이 들었어요. 더 이상 바래지기 전에 팬분들께 '사실은 이런 곡이 있었어요', '이런 추억이 있어요' 하고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저희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곡이 아닐까 감히 생각합니다.
니콜 : 'Hello'는 2013년 카라로서 녹음한 미발표 곡이에요. 저희가 완전체로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준비하게 된 곡입니다. 쉬운 일은 아닌 만큼, 이 곡은 저희에게 너무 소중하고, 또 저희 팬분들께도 특별한 선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강지영 : 여섯 명의 목소리가 한 곡에 담겼다는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허영지 : 이 노래를 부르고, 또 준비하면서 늘 그립고 보고 싶은 언니를 한 번 더 추억하고 생각할 수 있었어요. 너무 큰 의미를 가진 노래가 세상에 나올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Q. 카라의 컴백을 기대하는 팬 여러분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박규리 : 오랜 시간 옆에서 응원해 준 팬 여러분, 그리고 새롭게 응원을 시작해 준 팬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어요. 카라가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이 싱글로 그런 감사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한승연 : 여러분들이 기다려 주신 덕분에 또 지지 않고 다시 찾아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Hello' 그리고 'I Do I Do'로 함께 후회 없이 행복한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니콜 : 카밀리아 여러분, 저희 한 번 더 뭉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긴 시간 동안 항상 저희 옆에 있어 줘서 감사해요. 더욱 특별한 이번 싱글로 저희의 마음이 닿길 바랍니다. 
강지영 : 늘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있어 저희가 다시 노래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허영지 : 늘 함께해줘서 고맙고, 우리 앞으로 더 행복하고 건강하고 재밌게 평생 함께해요!

사진 = RBW, DSP미디어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