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의 구준회가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출격한다.
26일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구준회는 오는 7월 3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구준회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다채로운 장르 속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아이콘의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구준회는 중저음의 허스키한 음색과 넓은 음역대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뿐만 아니라 ENA ‘보라! 데보라’,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 눈도장 찍은 것은 물론, OST에도 참여하며 다방면으로 활약을 펼쳤다.
특히 구준회는 작사,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하기도 했다. 히트곡 ‘리듬 타’를 비롯해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LOVE ME)’, ‘영화처럼’ 그리고 자신의 솔로곡인 ‘Want You Back(원트 유 백)’까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남다른 역량을 과시한 바 있다.
솔로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 구준회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예열에 돌입할 예정이다. 아이콘 멤버 중 마지막으로 솔로에 도전하는 만큼, 회심의 첫 발을 내디딜 그의 신보를 향해 기대가 모인다.
구준회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7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143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